Information*/Troubleshoot

libcrypto.so.1.0.0 관련 오류가 났을 때

ch4rli3kop 2017. 11. 19. 23:06
반응형

과제를 하는 도중, 파일이 실행이 되지 않는 것을 발견했다. 새삼스럽게 이게 왠 오류인가 싶어 파일을 살펴보니 역시 32bit 라이브러리와 관련된 오류였다.



오류 창을 자세히 살펴보니 대충 x86 전용의 libcrypto.so.1.0.0 이 없어서 그런거 같았다. (저번에 다 처리된 줄 알았더니 --;) 



이 오류의 정석적인(?) 해결방법인 


# sudo apt-get install libssl1.0.0:i386


을 사용해보았으나.. 왠지 모르게 실패했다.


여러 다른 라이브러리를 기웃거려보며 삽질을 시전하며(ㅠ) 이것저것 살펴보다가 

저번에 apt-get 저장소를 수정했던게 생각나서 /etc/apt/sources.list 파일을 살펴보게 되었다...


여기가 문제였다...ㅋㅋ  

이유는 잘 모르겠는데 기억 속에 안의 내용물의 길이가 50 몇줄짜리 파일이 23 줄짜리로 변해있었다..


다행히 sources.bak 파일이 있어 고칠 수 있었다 ㅋㅋㅋㅋ (다행)


암튼 apt-get 저장소를 고치고(daumkakao로 수정도 다시했다.) 업데이트도 다시하니 



# sudo apt-get install libssl1.0.0:i386


이 제대로 먹혔다. 



혹시 뭔가 제대로 되지 않은 경우, 가끔은 아주 처음부터 생각해는게 좋겠다!


반응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