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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레퍼런스와 포인터의 공통점.
둘 모두 직접적으로 접근이 가능하고, 편리하며, 효율적이다.
- 레퍼런스와 포인터의 차이점.
선언 형태와 선언 후 사용형태가 다르다. ( 포인터의 경우 *p, 레퍼런스의 경우 r )
레퍼런스는 반드시 선언과 동시에 초기화가 되어야 한다.
&레퍼런스의 사용 예시
int a = 3;
int &ra = a;
cout << ra;
3
함수를 호출할 때
function(int &r){
r=....
}
int main(){
int a;
function(a);
return 0;
}
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=
*포인터의 사용 예시
int a = 4;
int *p = &a;
cout << *p;
4
함수를 호출할 때
function(int *p){
*p=....
}
int main(){
int a;
function(&a);
return 0;
}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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