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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Programming in c++ Environment Setting (SDL)

ch4rli3kop 2020. 6. 17. 01:17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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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Programming in c++ environment setting (SDL)


우선 SDL(Simple DirectMedia Layer) 부터다.


Download

다음의 주소에서 SDL을 다운받는다. https://www.libsdl.org/

Development Libraries에서 첫번째 SDL2-devel-2.0.12-VC.zip을 받으면 된다.


Visual Studio Setting

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풀고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이 있는 include 폴더와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는 lib 폴더 두 가지를 참조할 수 있도록 visual studio에 추가해야 한다.



본인은 Visual Studio 2017을 사용하고 있다. 프로젝트 속성으로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포함 디렉터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앞서 보았던 include의 경로와 lib/x86의 경로를 추가한다. ( x64로 개발할 경우 x64로 지정한다. )


다음으로는 링커 > 입력의 추가 종속성에 SDL2.libSDL2main.lib을 추가한다. 이것은 사실 #pragma comment (lib, "SDL2.lib"), #pragma comment (lib, "SDL2main.lib")으로 대체할 수 있긴 하다.


Error

이 상태에서 프로그램 빌드는 정상적으로 진행되지만,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.


Add DLL

생성한 exe 파일이 있는 경로에 lib/x86 디렉터리에 있던 SDL2.dll을 복사해줘야 정상적으로 실행된다.


Result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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