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Game Programming in c++ environment setting (SDL)
우선 SDL(Simple DirectMedia Layer) 부터다.
다음의 주소에서 SDL을 다운받는다. https://www.libsdl.org/
Development Libraries에서 첫번째 SDL2-devel-2.0.12-VC.zip을 받으면 된다.
다운로드 받은 파일을 적당한 위치에 풀고 다음과 같이 헤더 파일이 있는 include 폴더와 라이브러리가 존재하는 lib 폴더 두 가지를 참조할 수 있도록 visual studio에 추가해야 한다.
본인은 Visual Studio 2017을 사용하고 있다. 프로젝트 속성으로 들어가서 다음과 같이 포함 디렉터리와 라이브러리 디렉터리에 앞서 보았던 include의 경로와 lib/x86의 경로를 추가한다. ( x64로 개발할 경우 x64로 지정한다. )
링커 > 입력
의 추가 종속성에 SDL2.lib
과 SDL2main.lib
을 추가한다. 이것은 사실 #pragma comment (lib, "SDL2.lib")
, #pragma comment (lib, "SDL2main.lib")
이 상태에서 프로그램 빌드는 정상적으로 진행되지만, 실행하면 다음과 같은 오류가 발생한다.
lib/x86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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