Information*/알면도움됨

scp 윈도우 리눅스 간의 파일 복사

ch4rli3kop 2018. 4. 10. 01:45
반응형

윈도우 <-> 리눅스 간의 파일복사를 하기 위해서 scp를 사용하려 한다.

scp는 Secure Copy Protocol 이라고 하는 로컬 호스트와 원격 호스트간의 안전한 파일 복사를 위한 프로토콜이다. ssh 프로토콜을 이용하여 안전하게 파일 복사를 수행할 수 있다.


scp는 리눅스 상에서 사용되는 도구이기 때문에, 윈도우와 scp로 통신을 하려면 윈도우에서는 이 프로토콜을 변환해줄 특별한 도구가 필요하다. WinSCP라는 도구를 사용하여 윈도우 상에서도 리눅스와 scp 통신을 수행할 수 있다.

https://winscp.net/download/WinSCP-5.13.1-Setup.exe

위의 링크에서 설치파일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.


윈도우 상에서는 그냥 설치 뒤, 리눅스의 로컬 ip 주소를 적어 접속하면 되는데,  ...ㅋㅋㅋㅋㅋㅋ

자꾸 접속을 거부하길래 한 시간동안 씨름했었는데 ㅋㅋㅋㅋㅋ....

리눅스에서 ssh-server가 안깔려서 그랬다 ㅋㅋㅋㅋㅋㅋㅋ.... ㅠ


> dpkg -l | grep ssh

와 같은 명령어로 openssh가 뜨길래 잘 설치되었구나하고 넘어갔었는데....ㅋㅋㅋㅋ openssh-client였다. 흐허어



> sudo apt-get install openssh-server

설치하니 잘됨 ㅎㄷㄷ


부디 이 글을 보고 계신 분들은 저와 같은 실수를 하였으면 해요...ㅎ



암튼 리눅스 상에 ssh 서버가 깔려 있어야 scp 통신이 가능하다는 점! (client말고요) 기억해둡시다.

난독증 ㅍㅇㅌ



반응형